본문 바로가기

수학/탐구

삼차함수

cubicFunction.pdf
2.18MB

이것도 저번 글과 마찬가지로 수학과제탐구때문에 한 것이다. 이것은 조별 주제였는데, 딱히 탐구주제가 생각나는게 없어서 뭐할까 뭐할까 하다가 시간이 별로 안 남아서 그냥 이걸로 냈다. 그래서 많이 아쉽다. 

조별주젠데 내가 썼다고 말할 수 있는 이유는, 정말 나만 썼기 때문이다. 다른 조원도 탐구주제가 딱히 생각이 안나서 못 정하다가, 그냥 각자 하고싶은거 하기로 했기 때문이다.

 

저 대칭화된 함수와 원 함수의 접선 가지고 뭐 어떻게 하는거는 정말 주제가 생각이 안나서(일단 삼차함수로 한다고 계획서는 냈다.) 지오지브라에 삼차함수랑 대칭화된함수 그려놓고서 이것저것 하다가 얘 안 변하는데? 싶어서 찾은 것이다.

 

솔직히 거리함수가 더 재밌었고, 더 잘 한것 같다.